스페셜올림픽코리아는 27일 인타임즈인에서 ‘2022 스페셜올림픽상 시상식’을 진행했다.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스페셜올림픽코리아는 27일 인타임즈인에서 ‘2022 스페셜올림픽상 시상식’을 진행했다. ⓒ스페셜올림픽코리아

스페셜올림픽코리아(회장 이용훈, 이하 SOK)는 27일 인타임즈인에서 ‘2022 스페셜올림픽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SOK 이용훈 회장과 나경원 명예회장을 비롯해 한국자폐인사랑협회 김용직 회장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했으며, 2022년 한 해 동안 발달장애인 스포츠 및 문화예술 발전에 공로를 세운 개인과 단체를 대상으로 22개 부문에서 시상을 진행했다.

진흥상 체육 부문에는 SOK의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박하은 선수를 비롯해 전홍근 지도자와 강원도장애인종합복지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어 문화예술 부문은 2013년 제1회 평창 스페셜 뮤직&아트 페스티벌의 최연소 참가를 시작으로 활발한 연주 활동을 이어 감동의 무대를 선사한 이유빈과 김도원 아티스트, 김동수 지도자가 수상했으며 시도지부 부문은 2년 연속 전국하계대회의 개최지로 활약한 제주 SOK가 수상했다.

2022 발달장애인 체육 분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도 진행됐다. 특히 장애인 US오픈 골프대회 초대 챔피언인 이승민 선수와 2022 Virtus OA Games 3관왕이자 500m 세계 신기록을 수립한 서성일 선수, 그리고 하주혁 선수와 김성재 지도자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받았다.

이용훈 회장은 “올 한해도 아낌없는 지원과 성원을 보내주신 SOK 가족 모든 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스페셜올림픽 선수들의 꿈을 이어주는 다리가 될 수 있도록, 장애가 더 이상 장벽이 되지 않는 통합사회로 나아가기 위해 계속해서 사명과 책임을 다해 나아갈 것”이라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