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Community

자유게시판
제목 [더인디고]장애인 IT 인력 양성 위한 ‘구로 디지털 훈련센터’ 개소
작성자 kjbufo
작성일자 2021-11-29
조회수 2

장애인 IT 인력 양성 위한 ‘구로 디지털 훈련센터’ 개소

__
▲11월 29일(월) 열린 구로디지털훈련센터 개소식에 윤건영 국회의원, 김예지 국회의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조향현 이사장, 고용노동부 황보국 통합고용정책국장 등이 참석했다./사진=한국장애인고용공단▲11월 29일(월) 열린 구로디지털훈련센터 개소식에 윤건영 국회의원, 김예지 국회의원,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조향현 이사장, 고용노동부 황보국 통합고용정책국장 등이 참석했다./사진=한국장애인고용공단

[더인디고=조성민] 고용노동부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하 ‘공단’)은 서울디지털산업단지에 있는 지밸리비즈플라자에서 장애인 정보기술(IT) 인력을 양성·지원하기 위한 구로디지털훈련센터를 개소했다고 29일 밝혔다.

구로디지털훈련센터는 한국판 디지털뉴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서, 기업이 현장에서 원하는 정보기술(IT) 직무 관련 훈련과정을 탄력적으로 운영하여 역량 있는 장애인 정보기술(IT) 인력을 양성·지원하고자 설립됐다.

특히 훈련센터가 디지털 관련 기업이 밀집된 서울디지털산업단지 내에 위치하여, 훈련 접근성이 좋아 현장의 기술변화를 빠르게 파악하고 인력 수요에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공단 조향현 이사장은 “구로디지털훈련센터 개소를 계기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추어, 디지털 정보격차를 해소할 뿐 아니라 보다 창의적이고 우수한 장애인 정보기술(IT) 인력 양성을 기대한다”라며, “장애인 채용을 원하는 정보기술(IT) 관련 기업과 취업을 희망하는 장애인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용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용노동부 황보국 국장은 “최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강조되면서 장애인과 함께하는 일터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정부와 기업의 중요한 과제”라면서, “정보기술(IT) 분야에서 기업들이 함께 할 장애인 인재를 채용할 때 제일 먼저 찾는 곳이 디지털 훈련센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더인디고 THE INDI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