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Community

자유게시판
제목 [에이블뉴스]코웨이(주), 휠체어농구단 창단…총 11명 구성
작성자 jkp
작성일자 2022-05-10
조회수 1

코웨이(주), 휠체어농구단 창단…총 11명 구성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2-05-04 14:12:41
㈜코웨이 장애인휠체어 농구단 경기 모습.ⓒ한국장애인고용공단  에이블포토로 보기㈜코웨이 장애인휠체어 농구단 경기 모습.ⓒ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코웨이(주),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는 4일 ‘코웨이(주) 휠체어농구단 창단식’을 열었다.

이날 창단식에는 공단 조향현 이사장과 코웨이(주) 이해선 대표이사를 비롯해 대한장애인체육회 주원홍 부회장, 대한장애인농구협회 오제세 회장, 한국휠체어농구연맹 최욱철 총재, 서울시장애인농구협회 허원회 회장,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 고만규 수석부회장, 서울특별시청 관광체육국 이미숙 과장 등과 휠체어농구단 선수 및 지도자 등이 참석했다.

코웨이(주) 이해선 대표이사의 창단사와 공단 조향현 이사장 및 기관 대표들의 축사가 이어진 후 선수들에 대한 사원증과 단복 전달식이 이어졌으며, 선수 대표로 양동길 주장의 소감 및 포부 발표가 이어졌다.

이번에 휠체어 농구단을 창단한 코웨이(주)는 넷마블(주)이 최대 주주로서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을 제조 및 렌탈·판매하는 국내 대기업으로 6500여 명의 근로자가 일하고 있다.

몇 년 전부터 장애인 고용을 위해 공단의 장애인고용컨설팅에 적극적으로 참여, 여러 가지 고용방안을 검토한 끝에 휠체어농구단을 창단하기로 결정했다.

창단한 코웨이(주) 휠체어농구단은 수상 실적을 보유한 서울시 휠체어농구단 전원을 코웨이(주)에서 고용 승계한 것으로 단장 1명, 감독 1명, 코치 1명, 선수 8명 등 총 11명으로 구성됐다.

공단 조향현 이사장은 축사를 통해 “코웨이(주)에서 휠체어농구단을 창단한 것은 대단히 좋은 고용모델이며, 창단을 결심한 코웨이(주)측에 감사와 축하 인사를, 선수단에게는 입단에 대한 축하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코웨이(주) 이해선 대표이사는 “농구단 창단을 통해 ESG 경영을 선도적으로 실천하는 동시에 함께 어우러져 일하는 자연스러운 방식으로 직원들의 인식개선에 기여하게 되어 기쁘다 ”고 말했다.

한편 창단식에 참여한 기관들은 향후에도 대기업 내 장애인 일자리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